컴퓨터/Nas_Network

우분투 자작 NAS 설치하기 - (8) 트랜스미션

김치부침개21 2016. 2. 10. 02:54
반응형

이전글: 우분투 자작 NAS 설치하기 - (7) OWNCLOUD 로 이동

 

우분투 자작 NAS 설치하기 - (8) Transmission

 

 

NAS를 사용하는 많은 이유중에 하나가 토렌트를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다.

토렌트 이용시 다운로드를 편하게 받아서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원격으로 조종이 가능한

트랜스미션(TransMission)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오드로이드 우분투 NAS 에 토렌트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겠다.

 

 

- 트랜스미션 설치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오드로이드의 SSH로 접속하여 root 권한으로 접속하도록 하자.

root 권한 접속은

su -> password

을 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apt-get install transmission-daemon

 

- 트랜스미션 설정 입력

service transmission-daemon stop    -> stop 후에 설정하지 않으면 적용이 되지 않는다.

vi /etc/transmission-daemon/settings.json

 

- 설정값 수정

 

"download-dir": "/home/odroid/Download"    -> 다운로드 되는 폴더로 debian-transmission 사용자가 파일을 읽고 쓸 수 있는 디렉토리여야 한다.

"rpc-enabled": true

"rpc-authentication-required": true

"rpc-username": 유저명 -> 웹관리자 화면에서 사용할 id

"rpc-password": 패스워드 -> 웹관리자 화면에서 사용할 password,저장하면 자동으로 암호화 된다.

"rpc-port": 9091, -> 접속할 포트 번호

"rpc-whitelist-enabled": false

"watch-dir": "/home/odroid/Download/watch"    -> 토렌트 시드가 있으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진행되는 폴더

"watch-dir-enabled": true

"incomplete-dir": "/home/odroid/Download/Temp"  -> 다운로드중인 파일이 임시로 저장되는 결로

"incomplete-dir-enabled":  true,

"umask":0,            ->이래야 777로 누구나 수정 가능한 권한이 주어지게 된다.

 

- 트랜스미션 재시작

service transmission-daemon start

 

- 트랜스미션 접속

http://hostname:9091

웹에서 접속. 9091은 위에서 설정한 접속 포트이다.

 

 

아래와 같이 처음에는 ID와 비번을 입력하라고 나온다.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아래의 리스트는 내가 다운받고 있는 리스트이니 처음 실행한다면 빈페이지로 나올것이다.

 

하단을 살펴보면 설정을 할수 있는 곳이 있다. 클릭하여 다운로드 폴더가 맞게 설정 되었는지 확인하도록 하자.

혹은 변경하고 싶다면 여기서 변경하여도 된다. (경로를 정확히 입력하자. 이 부분이 정확하지 않으면 다운로드시 오류가 날 수 있다.)

 

여기까지 설치가 되었다면 전부 끝난것이다. 제일 왼쪽상단의 open torrent 를 클릭하여 토렌트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가 잘된다면 성공이다.

만약 다운로드가 안된다면 폴더 권한 문제일수도 있다.

다운로드와 관련된 폴더(최종폴더,임시폴더) 의 권한이 transmission-daemon으로 변경해주자.

#chown -R tranmission-daemon:transmission-daemon /폴더/

chgrp -R debian-transmission 다운로드폴더

chmod -R 777 다운로드폴더

- 스마트폰 원격 조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아이폰도 어플이 있는지 잘 모르겠다.) 어플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시드 파일을 전송하고 NAS에서 토렌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플이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transmissions 라고 검색을 하면 Remote Transmission 이라는 어플이 검색 될 것이다.  

 

위와 같은 아이콘 이다.

사용법은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다. 접속 IP/호스트네임 과 Port 정도를 입력하면 된다.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아서 추가하면 NAS에서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여기까지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문제없이 트랜스미션을 이용하여 토렌트를 다운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