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알면좋은정보

네이버 애드포스트(AdPost) vs 구글 애드센스(AdSense)

김치부침개21 2016. 1. 28. 23:40
반응형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요즘 광고를 많이 볼 수가 있다.

컨텐츠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광고주나 컨텐즈 주체에게 이문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형식이다.

 

컨텐츠에 광고를 달 수 있는 대표적인 예로는 구글의 애드센스(Adsense)가 있다.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사진 광고들을 볼 수 있는데 대부분이 구글 애드센스 일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다음 애드핏, 구글 애드 센스 등등 많은 광고 컨텐츠 등이 있다.

기본적으로 한국의 대표 포탈사이트는 네이버이다.

네이버에서 노출이 잘 되도록 블로그 활동을 하려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야 네이버에 노출이 잘된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밖에 넣지를 못한다.

 

나는 네이버 광고보다 구글 광고가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이 된다.

아래의 광고를 보자

 

<네이버광고> 

 

 <구글 광고>

어떤 광고가 더 눈에 들어오는가?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네이버 광고보다 그림이 들어간 구글 광고가 더욱 눈에 들어온다.

(사실 나는 광고를 붙이려고 하기 전까지 네이버에 광고가 나온다는 사실조차 몰랐다......ㅡㅡ;;)

 

물론 광고가 많이 달려있는 블로그는 컨텐츠가 산만해 보이거나 지저분해 보일수있고, 사용자들에게 하여금 불쾌감을 줄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깔끔한 페이지로 사용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인지, 아니면 약간 지저분해 보이더라도 눈에 띄는 광고를 붙일 것인지

이 두가지를 고려하여 광고를 선택하면 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