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알면좋은정보

티스토리(Tistory)에 구글 애드센스(AdSense) 광고 달기

김치부침개21 2016. 1. 29. 01:13
반응형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 먹었으니 하는동안 광고도 같이 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광고를 통한 부수입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지만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그래도 심적으로 위안이 되지 않을까??ㅎㅎ

 

이왕 광고를 달것이라면 더욱 눈에 띄고 많이 클릭 하도록 하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기로 했다.(약간은 사회에 찌들어 돈맛을 알아버린 나...?)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인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하였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처럼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빨리 업로드도 되지 않고 노출도 잘 안된다는 단점이 있다.

이점을 참고하여 사용하면 되겠다.

나의 경우는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보다는 나 지신이 기억을 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하기때문에 그런것에는 크게 연연하지 않기때문에

큰 상관은 없었다.

 

===================================================================================

그럼 이제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예전에는 좀 복잡한 과정이 있었다고 하는데 현재는 쉽게 달수 있도록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다고 한다.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설정 -> 구글 애드센스 가입 -> 가입 승인(2회실패함) -> 광고코드생성 -> 광고게재

 

1. 블로그 관리

 애드센스 광고는 달고 싶다고 바로 달 수 있는게 아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신청하고 승인을 받아야 비로서 광고 게재를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사이트에 컨텐츠가 있어야 승인이 난다. 정확한 갯수는 모르겠지만 3개 올리고 됐다는 사람도 있고, 10개 올려도 안된다는 사람도 있다.

포스팅을 5개 이상이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한다.(정확하게는 잘 모르겠다 ;;;)

거기에  글이 작성이 안된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있으면 승인 거절이 날수도 있다고 하니 이점도 생각하도록 하자.

블로그 개설일수가 상관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나는 개설후 10일 후에 승인이 되었다.

 

2. 티스토리 설정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설정 -> Google AdSense (데스크탑 웹용) / Google AdSense (모바일용)

 

 

 

 

 

 광고 삽입 위치 선택 -> 광고코드 붙여넣기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에 가입신청을 하여 승인을 받아야 코드를 얻어 올 수 있다.

 

3. 구글 애드센스 가입

 google.co.kr/adsense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사이트를 방문하여 가입신청을 하자(구글에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구글부터 가입해야 한다. 구글 ID를 이용하여 로그인한다.)

 

 

 

 

4. 가입 승인

신청서 제출 -> 1차 승인 -> 2차 승인을 위한 광고 게재 -> 승인 거절 -> 재 신청 -> 2차 승인 -> 최종 완료

1차 승인은 신청하면 다 해주는것 같다.

2차 승인이 어렵. 2차 승인과정에서 사이트의 컨텐츠를 검색하는듯 하다.

 

승인을 위한 방법은 가입 거절뒤에도 메일로 오지만, 정확히 어떤점이 잘 못 되었는지는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메일에서 언급한 모든 부분을 확인 하도록 하자.

2차 승인 신청전에 다시 확인하여 한번에 승인 받을수 있도록 하자.

1). 충분한 페이지(5개 이상?)

2). 페이지 내에 300자 이상의 내용

3). 게시물이 없는 카테고리 삭제

4). 구글 search console 등록 -> 2번 거절당했는데 이것을 등록하고 승인 되었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 <- 접속후 블로그 주소 등록

 

5. 2차 승인 신청

승인 신청은 광고 코드를 가져와서 광고를 넣으려는 페이지에 코드를 실제로 달면 됩니다.

광고를 달게 되면 가입 심사 기간 동안은 광고가 보이지 않고 빈페이지로 나온다.(처음 5분정도는 광고가 보일수 있다.

 

겨우 가입 승인이 되었다. 캬 ㅋ ㅑㅋ ㅑ

광고가 보이면 한번씩 눌러주도록 하자. 광고다는 일도 힘든일이니 말이다.

 

-추가 팁

사이드 바 광고 달기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HTML배너출력 활성화 -> 꾸미기 -> 사이드바 ->HTML배너출력 추가 -> 편집 -> 구글 광고 코드 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