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기/리뷰

LG 유플러스(U+) TV UHD3 신형 셋탑박스

김치부침개21 2019. 2. 23. 19:55
반응형
 집에서 인터넷과 IPTV를 유플러스 회선으로 이용하고 있다.

 그 와중에 넷플릭스를 보고싶다는 생각이 강력하게 들었다. 그래서 기존에 쓰던 UHD1 셋탑박스에 넷플릭스 apk를 설치 하면 될 것같아서 해봤는데.....설치가 되긴 된다. 실행까지 되는데 재생을 시키면 재생할수 없는 디바이스라고 나온다ㅠ

 이렇게 쉽게 되면 좋았겠지만 역시나 쉽게 열어 놓지는 않았다. 검색해보니 iptv에서 열어 놓은곳은 없었으나, 최근에 유플러스에서 넷플릭스와 제휴하여 새로운 셋탑박스를 내놓았다고 한다.

여러가지 방법을 고민하다가 리모콘 하나로 제어 할수 있도록 셋탑박스 교체를 하기로 했다.

교체비용은
설치비 11000원
임대료 월 4400원

이 든다.

새로운 셋탑박스를 한번살펴 볼까 사실 그동안 셋탑은 업데이트가 될수록 버벅임이 느꺼지고 딜레이가 있었다.

새로 며칠전에 출시되었다고 한다.
UHD3 모델이다. 사실 새로운 모델이 나왔다고해서 교체를 했다.
 정확한 스펙은 모르지만 기존보다 램이 1기가 더 늘었다고 들었다.

UHD2는 안써봤는데 UHD1 보다는 크기도 작아졌다.
 리모콘에 넷플릭스 버튼도 추가 되었다.

안드로이드 8.0 기반으로 제작 되었다.
설치를 하고 시행해 봤는데 이전 버전보다 확실히 딜레이도 적고 부드러워 졌다는게 느껴졌다.

월 요금이 좀 늘어나긴 했지만 셋탑을 신형으로 바꿔서 나쁘지 않은 선택인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