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기/리뷰

FAT32 포맷하기 / Micro SD 카드 128GB (이동식 디스크) 안드로이드 인식(듀얼 OS)

김치부침개21 2016. 1. 17. 21:22
반응형

얼마전 듀얼부팅이 되는 태블릿 X98 PRO+ 를 구매하였다.

내장 하드가 64기가 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와 윈도우가 설치되고 나눠서 사용하기 때문에 용량이 얼마 남지 않을 것 같아서 외장 디스크를 한개 구매하였다.

당연히 될줄 알고 별생각 없이 그냥 삼성 MicroSDXC 128기가를 주문해서 구매하였다.


 

그런데 왠열? 윈도우에서 인식은 되는데 안드로이드에서 인식이 안된다.


exFAT / NTFS 방식 으로 다해 보았지만 안된다.

어떤 태블릿들은 복블복으로 NTFS 방식은 인식이 잘된다고 하던데 내꺼는 안되는구만...


그런데 원래 안드로이드에서는 FAT32 방식만 지원한다고 한다.(자세히는 모르지만 라이센스 때문이라고 함)

되는 것들은 좋은건데...안되서 문제다.


exFAT / NTFS 방식으로 하면 단일 파일이 4GB이상인 파일을 넣을 수 있지만 FAT32 는 그렇지가 않다.


이것 저것 시도해보다가 결국 방법을 찾지 못해서 FAT32 로 포멧을 하여 사용하기로 하였다.


FAT32 로 포멧을 하면 안드로이드 / 윈도우 에서 모두 인식이 가능하다.

단점이 있다면 위에서 말한 4GB 이상 파일을 저장할수 없다는 것.

별로 큰 파일을 넣을 일이 없을 것 같아서 (라고 쓰고 NTFS 방식으로 사용할수 있는법을 몰라서) FAT32 로 사용하기로 하였다.


하지만 윈도우에서 64GB 이상의 Micro SD 카드를 포멧 할때는 FAT32 형식을 지원하지 않는다.



포맷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그것을 이용하였다.

링크 : http://www.ridgecrop.demon.co.uk/index.htm?guiformat.htm


 

guiformat.exe

 


FAT32 Format 이라는 프로그램이고 다운받아서 실행시키면 윈도우에서 실행시키는것과

동일하게 진행하면된다.

(링크나 첨부파일에서 다운받으세요.)


다행히 안드로이드에서 인식이 잘된다.



FAT32 포멧이 필요한 분들은 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겠다.

또한, 나처럼 안드로이드에서 64GB 이상의 MicroSD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뽑기를 잘하시던지, 미리 잘 알아보시고 구입하셔야겠다....ㅠㅠ


그럼 잘 사용하시길...



=====================================================

P.S


태클라스트 코리아에 64기가나 128기가를 안드로이드에서 인식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하였다.

아래는 태클라스트 코리아에서 답변한 내용이다.

=====================================================


현재 안드로이드 모두 인식가능한 용량의 제품은 32g 모델들로 FAT32 방식으로 포멧하시면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64g 이상모델은 렉사 300X 시리즈만 정상 동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관련 패치를 준비중으로 신속히 배포가능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라고 하는 X98 PRO+ 판매자의 답변이 있었다. 렉사 제품은 잘 작동이 되는가 보다. 추후 패치를 준비중이라고 하니 기다려 보도록 해야겠다.

해당 제품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