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기/리뷰

Teclast(태클라스트) 한국 정발판 X98 PRO+(Plus)간단한 사용기

김치부침개21 2016. 1. 17. 21:26
반응형

태클라스트 코리아

​X98 PRO+ / X98 PRO PLUS

사용기 / 제품교환

 

 

1. 제품 수령 후 테스트 : 불량

처음 제품을 수령하고 개봉기를 작성했다. 그런데 앗차!! 다 작성하고 나니 한가지 중요한 문제점이 발견되었다.

테스트 후 배터리가 얼마남지 않아서 충전을 하려고 하는데, 충전이 안되는것이다. 앗차차 이런....보호필름까지 ​붙였는데... 불량이라니....ㅠㅠ


가슴은 아프지만 그래도 불행중 다행으로 한국 정발 제품을 구매해서 제품 교환이 가능하다. 직구를 했다면 또 한참이 걸렸겠지..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먼저 바로 태클라스트 코리아에 전화하여 교환문의를 하였다. 고객센터 직원들은 큰 불친절함 없이 제품을 보내라고 하였고, 바로 택배를 보낼준비를 하였다.

택배가 배송되고 바로 다음날 교환제품으로 받을 수 있었다.

제품 물량이 없어서 안오면 어쩌지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빨리 왔다.

(다만 택배사-한진택배 에서 물건을 늦게 가져가서 그 시간이 좀 오래 걸렸다.)


결론 : 제품불량이었지만 교환 조치를 받았다.

2. 제품 재수령


제품을 다시 수령하고 나서 충전을 가장 먼저 하고 기본적인 테스트를 해보았다.

지금가지는 별다른 문제점은 없다.


3일정도 사용을 하고 난 다음에 제품을 사용하며, 큰 문제는 없었다.


3. 제품 기능


자세히 쓸말은 없다. 그냥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고 윈도우는 윈도우다. 사실 윈도우 태블릿은 써본적이 없고, 이번에 처음써본다. 그런데, MS에서 만든 윈도우 10이 테스크탑과 태블릿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고 하는거 같다. 그러다 보니 태블릿 모드는 좀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안드로이드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은 깔끔하다 필요한걸 모두 골라서 깔아야 할것 같다.



스펙이나 기본적인 기능은 이전 포스팅을 보면 되겠다.

http://blog.naver.com/klkl840221/220550344135


좋은 점은 크게 쓸말이 없고, 안좋았던 점을 적어 보도록 하겠다. 없는 기능이나 불편한 기능이나, 성능이겠죠?



- GPS 미장착
 지도를 켜서 내 위치를 확인해 보려고 했는데 위치 정보가 나오지 않았다. 찾아 보니 GPS 기능은 없는 것 같다. 당연히 있을거라고 생각한 내 불찰인가.

- WiFi
 2.4GHz와 5GHz 두개의 와이파이를 모두 잡지 못한다. 2.4GHz 와이파이만 잡을 수 있다. 5기가 대역이 더 빠른 속도로 이용할수 있지만, 못잡는군.

- 후레쉬
후레쉬도 없다.

- 카메라
전면, 후면 카메라가 있지만 500만 화소라서 사물을 찍을수 있다는 정도이다. 좋은 화질을 기대하면 안되겠다.

- 발열
한국정발판은 방열작업을 했다고 한다. 매번 그렇지는 않지만 충전을 하면서 동영상을 보니 충전 부위가 뜨거워지는 현상이 있었다. 충전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부분은 좀 더 사용해 봐야 될것 같다.

- 얼음(멈춤)
멀티태스킹 능력이 좀 약한것 같다. 어플이나 다양한 작업들을 하면 간혹 재부팅이 일어난다.

자세히 많이 쓰지를 못했지만, 좀 더 사용해 봐야겠다.

그러나 가성비를 보면 괜찮은 제품 같다. 터치감이나 속도도 이정도면 훌륭하다고 본다. 난 인터넷이나 동영상 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무거운 작업은 하지 않을 것 이라서.


오늘을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겠다.



반응형